매일신문

상감한우·영주한우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획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상주 '명실상감한우'(사진)와 영주 한우, 의성 마늘포크와 소백산 쑥돈이 농림부가 후원해 (사)소비자시민의 모임(소시모)이 평가하는 제4회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인증받았다.

소시모는 추천받은 축산물 브랜드에 대한 서류심사와 두 차례의 현지실사를 거쳐 전국 228개 축산물 브랜드 가운데 21개를 우수 브랜드로 인증하고 지난 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인증서를 전달했다.

명실상감한우는 엄격한 사양과 품질관리를 통해 최고의 한우 고급육으로 자체 인터넷 쇼핑몰과 농협 e-쇼핑, 서울 강남구청 쇼핑몰 등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2005년 전국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위생안전상, 2006년 (사)소비자 시민의 모임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2007년 농협중앙회 선정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등 전국 최고 한우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 밖에 의성 마늘포크와 실라리안 소백산 쑥돈은 제1회부터 지금까지 4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인증받았다.

김용준 상주축협장은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으로 소비자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으로 농가 소득 창출은 물론 고급한우 브랜드 육성 사업에 큰 힘을 얻고 있다."고 했다.

상주·엄재진기자 2000jin@msnet.co.kr 영주·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