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극단 사랑 '장군슈퍼' 20일부터 공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극단 '사랑'의 연극 '장군슈퍼'는 느린 생활의 세밀화 같은 작품이다. 작품에 드러나는 두부 한 모, 콩나물 오백원 어치는 일상의 쓴웃음과 함께 세월이 흘러도 오랫동안 변하지 않을 것들이다.

연극 '장군슈퍼'에는 죽은 남편의 자식을 제 목숨보다 귀하게 여기며 살아가는 어머니의 절절한 마음, 돈보다 값진 사랑을 찾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장군슈퍼에서 종일 소일하는 청년 실업자 장군,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밀리지 않아야 한다는 일념아래 밤늦도록 일하고 배달도 마다하지 않는 장군 엄마, 아가씨 한 명을 두고 작은 술집을 운영하는 선희…. 장군슈퍼는 무엇 하나 내세울 게 없고, 기대할 게 없지만 따뜻한 마음을 갖고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젊지만 진중한 작가 김한길과 연출가 신도환이 콤비를 이뤘다. 2005년 연극 '춘천 거기'로 연극계에 잔잔한 파장을 일으킨 작가 김한길. 2007년 겨울 '사랑이라는 이유로-원작/임대아파트'를 통해 소극장 공연에서 2천여 명의 관객을 감동시킨 신도환이 '장군슈퍼'를 통해 2008년의 겨울 대구를 따뜻하게 적셔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안내=20일∼1월 4일/오후 7시 30분(월요일 공연없음)/예전 아트홀/053)295-7897.

조두진기자 earful@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