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본부세관, FTA 인재 인증서 수여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본부세관이 국내 최초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FTA 인재 양성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구세관은 11일 세관에서 경북대생 64명에 대해 '관세청장이 인증하는 FTA 인재' 인증서 수여식을 했다.(사진) 이날 인증서를 받은 대학생들은 지난 9월부터 FTA 인재 양성프로그램인 CFT(Certified FTA Talent) 과정의 수강생 중 인증시험과 발표 등 소정의 인증요건을 충족시킨 사람들.

CFT과정은 FTA 이행 중심기관인 세관이 잠재 고객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에서 접할 수 없었던 FTA와 무역실무 등 관세행정에 대해 총 15주(총 45시간)에 걸쳐 허용석 관세청장을 비롯한 세관 전문가의 강의와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달에 열린 'FTA 테마 리포트 발표대회'에서는 주제 선정 및 역할극 등의 발표를 통해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FTA 인재양성사업은 지난 5월 FTA시대 글로벌 무역인재 양성을 위해 대구본부세관과 경북대가 상호 협력하는 관학협력을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양병두 대구본부세관장은 "앞으로 대학생 등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FTA와 관세행정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