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사랑의 연탄 나누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추위 쫓는 연탄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소속 113개 클럽은 24일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를 갖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6만장을 전달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소속 113개 클럽은 24일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를 갖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6만장을 전달했다.

"추위를 쫓을 수 있는 연탄 나누기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려 합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대구)지구(총재 류재학) 소속 113개 클럽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6만장을 전달했다. 대구지구는 24일 낮 대구 동구 동대구역네거리 부근에서 '사랑의 연탄 나누기' 출정식을 갖고, 트럭 30대로 184가구에 300장씩 모두 6만장(2천900만원 상당)의 연탄을 나눠줬다. 이날 연탄을 받은 사람은 홀몸어르신들과 기초생활수급자 등이다. 연탄 나누기 출정식에는 류 총재와 각 기관장, 라이온스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류 총재는 "구청 또는 각 라이온스 클럽으로부터 대상자들을 추천받아 사랑의 연탄을 전달했다"며 "어려운 분들에게 연탄을 나눠주면서 라이온스 회원 모두가 봉사의 의미를 깨닫고, 큰 보람을 느꼈다"고 강조했다. 한 해 봉사사업비가 65억원에 이르는 대구지구는 내년 1월에는 어르신들에게 실버카(보행보조기) 400대를 전달하는 합동봉사의 날 행사를 가질 예정.

류 총재는 "지역사회에 라이온스 활동에 대한 건전한 이미지를 홍보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라이온스 회원 및 가족 등 1만여명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대현기자 sky@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