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9 행정산업정보박람회] 문경시

오미자 마시며 문경관광정보 챙긴다

함축적인 부스 구성으로 문경이 문화'관광'웰빙을 지향하는 고장임을 알리고 오미자산업특구와 관련된 오미자 제품을 비롯해 표고버섯, 사과, 친환경 쌀 등 문경시 농'특산물도 전시'판매한다. 특히 오미자는 전국 재배면적의 45%를 차지하는 문경시 특화 특용작물로 최근 웰빙 열풍과 맞물려 오미자가 각광받고 있고 있는 이유를 집중 조명한다.

문경새재 관문과 대왕세종 촬영장 등 관광자원도 소개하는 한편 전통도자기 본향에서 맥을 이어가는 도예명장 3인의 작품도 전시한다.

또 5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문경 전통찻사발축제를 홍보하고 문경시 홍보 영상물 상영과 오미자시음회도 마련한다. 이와 함께 운행중단된 철도 선로를 활용한 철로자전거 체험관광,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버리는 클레이사격, 칼슘'중탄산과 알카리 두 가지 온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문경온천, 문경의 역사가 담겨있는 석탄박물관과 유교문화관, 도자기전시관 등 색다른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 신현국 문경시장

문경은 백두대간 영강물 구비치는 한반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과거길 장원급제 꿈을 이룬 선비들의 추억이 있는 영남의 관문입니다. 폐광의 아픔을 넘어 천혜의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개통 이후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전국 주요도시에서 2시간 이내에 올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졌습니다. 철로자전거, 관광사격장 등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STX 문경리조트 , 불정역테마펜션 열차, 새재스머프마을 조성 등 새로운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변모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국군체육부대(상무) 이전사업이 오는 5월 시작되며 국내외 스포츠 경기와 2015년 세계군인올림픽 유치 등을 통해 스포츠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문화관광스포츠 도시 문경, 기업하기 좋은 도시 문경, 여러분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새롭게 변화된 청정 도시 문경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모든 기관단체가 큰 성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