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염색기술연구소 고객만족도 '우수' 평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염색기술연구소(DYETEC)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전국의 8개 전문생산기술연구소(이하 전문연)를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평가를 받았다.

DYETEC은 지식경제부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을 통해 지난해 전문연 기관 8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업실적 및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4.1점을 얻어 전체 기관의 평균점수인 76.7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업지원 6개 분야, 연구개발 3개 분야를 평가한 이번 조사에서 DYETEC는 시험·분석지원(87.5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교육활동 및 연구인력 지원, 기술 및 시장 정보제공, 시제품 생산지원과 연구사업지원 등도 높게 평가됐다. 반면 애로기술 및 클레임 해결과 해외 선진기술 도입은 평균점수 이하로 받았다.

특히 수요자(사례 수 58건) 지원 요청시 처리시간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81.1%가 '빠르다'고 답해 전체적인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DYETEC은 경영의 투명성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클린카드 제도 및 법인 공용카드 사용관리지침을 제정해 시행한 결과 재경부 산하 유관기관 중 재무분야에서 타기관의 모범사례로 선정, 작년 12월 모범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DYETEC 함정웅 이사장은 "연구소는 기업밀착형 기업서비스를 위해 2년 전 조직을 4본부 2센터로 변경했으며, 그 결과 고객응답속도 및 분야별 업무의 집중화가 향상됐다"며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고객서비스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