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산사동 '화성파크드림' 505가구 30일 공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년 10월 입주예정

화성산업은 경산시 사동2택지개발지구에 '사동2지구 화성파크드림'(505가구·조감도)을 30일 공개한다. 지하 2층, 지상 17~18층 8개동에 전용면적 104㎡(39형)~130㎡(49형)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 이하의 분양가(3.3㎡당 580만~630만원)가 적용되며, 중도금 무이자를 비롯한 맞춤형 특별분양으로 분양한다. 모델하우스 개방일(30일)부터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이 가능하며, 구비서류는 가계약금 100만원, 신분증, 도장 등이다.

화성산업에 따르면 사동2지구 화성파크드림은 월드컵대로 삼성현공원로가 개통되면서 대구 수성구까지 진출입이 편리해져 수성구 등 대구 전역의 문화생활권을 갖추게 됐다는 것. 또 인근에 경산과학고, 경산중·고 , 영남대, 대구한의대 등이 있어 교육여건이 좋은 편이다.

또 주변환경과 조화된 친환경단지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모든 가구 남향중심 배치 ▷바람길 조성으로 통풍성 제고 ▷파노라마식 조망이 가능한 에코로드 단지설계 등이 특징이다.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에는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성암산과 백자산에 둘러쌓인 자연적 환경에 다양한 테마공원을 단지내 조성해 조경면적을 41%로 높였다. 주변에는 말매못공원, 솔숲구릉공원, 까치목공원 등 총12만여㎡에 이르는 공원이 조성된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있다. 말매못공원을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조용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 '디지털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뉴트렌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각 주택형별로 인테리어 콘셉트를 차별화해 수납공간의 넓히고 개방감을 높여주는 공간배치, 기능성 높은 마감구성을 통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단지는 양도소득세가 5년간 면제되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완화가 적용된다. 내년 10월 입주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2호선 사월역 옆에 있다. 문의:053)795-2111.

김교영기자 kimk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