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녀 학교생활 궁금하십니까…학부모 서비스 클릭하세요

대구시교육청 가입자 급증

'자녀의 학교 성적이 궁금하다면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자녀의 학교생활을 인터넷으로 열람할 수 있는 '내자녀 바로알기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가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5만5천여명이었던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가입자가 올 들어 크게 늘어나 지난달 기준으로 12만6천96명이 가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10월(11만2천여명)에 비해 한달 사이에 1만4천여명이 증가하는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표 참조)

이는 전체 학생의 30%를 넘는 것으로,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www.parents.go.kr)에 접속하면 자녀들에 관련된 학사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더없이 유용하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는 현재 성적통지표, 출결사항, 알림장, 학교의 기본정보와 교육과정, 연·월간 학사일정, 학교생활기록부 등 총 38개 항목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는 주요 항목에 대해 문자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 과목별 표준점수 분석표를 이용해 성적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학년도별 과목별 성적변화표로 자녀의 수준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또 자녀가 어떤 문항에 어떤 답을 했는지도 알 수 있도록 고사별 정·오답표를 제공하고 성적통지표 서비스도 실시한다.

특히 학부모 온라인 상담기능이 제공돼 학교에 가지 않고도 자녀교육에 대해 선생님과 쉽게 상담이 가능하다. 아울러 교육관련 전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학업지도, 인성지도 등 다양한 항목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학부모가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자녀의 인적사항을 등을 입력하고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뱅킹용이나 증권거래용 등 6개기관(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원확인용 인증서가 없는 학부모는 해당 학교나 교육청을 방문하면 인증서를 발급해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정보 제공 항목을 확대하는 등 내실 있게 운영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