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랑이 띠 만세… 힘차게 솟아 올라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식수산물 생산 안정화 꼭 이뤄졌으면…

영덕 양식업 최억씨 (48)

2010년은 경인년 호랑이 띠다. 지난 2009년은 우리 모두 힘들고 어려운 한 해였다. 푸른 수평선을 뚫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과 같이 새해는 보다 더 나은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우리 지역민들의 소망을 들어 본다.

최근 매년 4~8월 사이 양식 우렁쉥이의 대량 폐사가 반복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가계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어왔다. 경인년 새해부터는 깨끗한 바다환경에서 양식수산물 생산과 양식 산업의 안정화가 꼭 이뤄졌으면 좋겠다.

또 우렁쉥이 양식 어업인뿐만 아니라 항상 어선마다 만선이 돼 어민 전체 소득이 향상돼 어촌에 항상 웃음꽃이 만발했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어려운 형편이지만 영덕에서 10년 만에 그것도 지역 고등학교에서 공부해 서울대학교 간호학과에 합격한 장한 우리 딸 수정이가 열심히 공부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핀잔 한번 없이 늘 다정다감한 아내를 비롯한 우리 가족 모두가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나보다는 늘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심으로 남들에게 인정받는 우리 가족이 됐으면 좋겠다.

영덕 ·황이주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