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화점서 즐기는 프랑스 문화…대백 '프랑스 페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나폴레옹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개선문 ▷ 에펠탑 ▷샹제리제 거리 ▷루브르 박물관 ▷왕의 절대 권력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건축물 베르사유 궁전 등은 바로 프랑스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다.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나라, 프랑스를 백화점에서 잠시나마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대백프라자점에서는 23일까지 프랑스의 영화, 음악, 패션, 음식 등 평소 경험해보고 싶던 프랑스의 문화들을 직접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2010 프랑스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대구에서 느끼는 프랑스 문화의 향기

행사기간 동안 대백프라자점 전관은 이국적인 프랑스의 문화와 멋을 가득 체험할 수 있는 쇼핑명소로 변신하게 된다.

대백프라자 정문광장에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 모형을 전시하는 한편, 프랑스 대표자동차 브랜드 '푸조' 신차 를 전시한다. 푸조 차량 상담 및 시승 예약 고객에게는 기념품도 나눠준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정문광장에서는 오후 2시부터 대백프라자에 입점 중인 프랑스 전통 베이커리 브랜드 '달로와요'에서 나눠주는 프렌치바게트를 하루 200개씩 무료로 맛볼 수 있다.

프라자점 10층에서는 '쁘띠 프랑스' 협찬으로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이야기'를 통해 어린왕자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과 어린왕자 원화 및 초판북을 전시한다. 수백년 된 프랑스 자명금의 아름다운 음색과 원음을 느낄 수 있는 '오르골 연주'도 즐길 수 있다. 자기인형, 시계, 자수제품, 촛대, 쟁반 등 전통소품을 판매하는 '프랑스 전통소품 벼룩시장'과 함께 신비롭고 아름다운 프랑스 전통의상을 감상할 수 있는 '프랑스 전통의상 전시'도 준비됐다.

프랑스 현대미술 대표작가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10층 대백갤러리에서는 17일까지 '로베트 콩바스 전'을 연다. 프랑스 현대미술을 선도하는 대표작가이며 자유구상회화로 유명한 콩바스의 대표 작품들을 통해 새로운 프랑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이다.

18일부터 20일까지 10층 프라임홀에서는 세계 예술 영화의 흐름을 주도해 온 프랑스 영화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대백 프랑스 영화제'가 열린다. 올리비에 다한 감독, 마리온 꼬띨라르 주연의 '리 비 앙 로즈'를 비롯해 '노트르담 드 파리' '사랑을 부르는 파리' 등 6편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20일 오후 7시에는 프랑스 마르세유와 부산 간의 기차 여행에서 일어나는 만남과 그 흐름을 따라 촬영한 단편영화 '웨어 아 유 고잉?'(Where are you going?)의 아담 파비앙 감독과 함께하는 시사회가 열릴 예정이다.

◆패션, 와인, 화장품까지

패션 산업이 발달한 프랑스 대표 브랜드와 화장품 생활용품들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프라자점 1층과 2층의 유명 명품 브랜드 본매장에서 상품들을 전시하는 '럭셔리 콜렉션'을 진행한다.

음식문화가 발달한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먹을거리로는 와인과 치즈를 꼽을 수 있다. 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는 17일까지 '와인 특가 기획전'을 통해 유명 와인들을 20~40% 할인 판매하고, '2000 샤또 벨레르 뽀므롤R' '2004 샤또 꼬스떼스 뚜르넬R' '2006 샤또 트로따누아R' '2003 샤또 마제리스R' '2003 샤또 삐끄 까이유 루즈R' 등 프랑스 직수입 와인 각 6병씩을 50% 할인 판매하는 '프랑스 직수입 한정 기획전'을 연다. 또 행사기간 중 지하1층 식품관에서는 프랑스 직수입 치즈를 와인숍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백화점 마케팅총괄실 구승본 실장은 "대구백화점에서는 해마다 한번씩 '나라 이야기'라는 콘셉트의 기획을 통해 전 세계 국가의 문화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프랑스전은 지난해 이탈리아전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예술과 패션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윤조기자 cgdream@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