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척추·관절수술 최고 전문의 11명 포진…우리병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3년 1월 대구시 달서구 본리네거리에 문을 연 우리병원(병원장 한수일)은 척추 및 관절수술 전문병원. 대구지역 전문병원으로선 최고로 꼽히는 11명의 분야별 전문의와 간호사 및 의료기사 등 100여 명의 직원으로 운영되며, 최신 MRI 및 CT, 초음파장비 등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다.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병원, 가족의 마음으로 다가가는 병원'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우리병원의 자랑이자 강점은 질환별 진료영역의 세분화와 전문의별 전문 진료. 더욱 정확하고 빠른 진단과 차별화된 진료서비스로 환자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목·허리의 디스크 수술과 척추관협착증·척추측만증 등 척추 질환을 전담하는 척추클리닉(원장 신종현·배준호), 무릎 및 엉덩이의 퇴행성관절염 및 외상성 관절 손상으로 인해 통증유발과 기능저하가 심하게 발생해 관절을 대체해주는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는 인공관절클리닉(병원장 한수일)과 관절의 인대손상 및 관절내 조직의 손상과 변형으로 발생되는 관절질환을 관절내시경을 통해 치료 및 인대재건술을 담당하는 관절경클리닉(원장 오승훈, 부원장 이상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족부클리닉(원장 소형태)에서는 엄지발가락이 옆으로 변형되어 나타나는 무지외반증 및 당뇨합병증으로 인한 족부손상 및 외상으로 인해 손상된 족부의 재건술 등을 치료하며, 외상 및 소아클리닉(부원장 김준우)은 골절·열창·파열 등을 24시간 원스톱 치료한다. 특히 놓치기 쉬운 소아들의 골절외상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맡고 있다.

이 밖에 당뇨·고혈압 및 골다공증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내과(과장 금수미)와 급·만성 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한 마취통증의학과(과장 박태숙·임승기), MRI 및 CT의 정확한 진단과 판독, 초음파 검사 등을 진료하는 영상의학과(과장 이준식)도 있다.

최근 들어 스키나 골프, 스쿼시, 등산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무릎인대(전·후방십자인대. 연골판 손상 등) 및 어깨관절의 손상으로 관절경 클리닉을 찾는 환자들이 많이 늘고 있다. 또 평균수명 증가로 노령인구가 늘면서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 등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을 많이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불편을 겪는 척추질환에 대한 치료 및 수술을 위해 최신 '척추내시경 디스크 수술장비'를 보강하고, 의료진으로 전 보강병원 및 세동병원 척추센터 소장을 역임한 신종현 원장을 초빙해 척추클리닉을 활성화하고 있다.

"최고의 병원보다는 가족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병원을 만들고 싶다"는 우리병원 한수일 병원장의 말처럼, 입원 및 수술환자를 위한 저렴한 비용의 보호자 없는 병실운영과 '하늘공원'을 만들어 쾌적한 치료환경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의료특집팀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