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포츠 붐을 타고 건강증진을 표방하는 기능성 신발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종전엔 운동기능을 강조한 기능성 신발이 많았다. 요즘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기능성 신발은 일상적인 활동을 하면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기능성 신발은 3가지 형태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 일상생활에 신는 보통 신발. 즉, 정장'캐주얼화'운동화 등 보행 때 체중 및 충격완화, 보행 근력 강화, 경량화 등 일반 신발보다 건강 증진을 위한 기능이 첨가된 신발류다.
둘째, 특정한 전문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기능성 신발류다. 평소 사용 목적 외 전문적인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신발이다. 골프화, 축구화, 등산화, 마라톤화, 안전화, 전투화, 테니스화, 농구화 등 충격 완화와 경량 신소재 등으로 운동기능을 향상하는 목적에 도움이 되고 건강에 좋은 기능이 첨가된 신발류다.
셋째, 건강을 목적으로 한 신발류로 50대 이후 중'노년층의 건강을 위한 특수목적을 위한 신발이다. 당뇨와 근력강화, 자세교정 등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일부 기능화 제작업체는 특이한 발 모양으로 제대로 된 신발을 신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발 모양에 맞춘 특별한 기능을 하는 신발도 만들고 있다. 기능성 신발은 대부분 일반 신발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다. 하지만, 제대로 효과를 본 사람들은 "결코 비싸지 않다"고 말한다.
이홍섭기자
댓글 많은 뉴스
"극우와 단호히 싸우겠다"…한동훈, 국힘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
李대통령 "재난상황에 '음주가무' 정신나간 공직자 엄벌"
기초수급자 낙인? 소비쿠폰 선불카드에 '43만원' 금액 인쇄
韓美 외교 접촉 반복적 취소…트럼프의 의도적 밀어내기?
李 대통령, '이주노동자 지게차 결박'에 분노…"세계가 한국을 어찌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