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생활체육대회·장애인 가요제 등 수시 개최…올브랜

올브랜은 사랑의 자선 바자회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 이웃들을 돌보고 있다.
올브랜은 사랑의 자선 바자회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 이웃들을 돌보고 있다.

대구 대표 아울렛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올브랜(대표 김국현)은 지역 사회 공헌활동 폭을 넓히고 있다.

올브랜 아울렛의 지역사랑 활동은 다방면에서 펼쳐지고 있다.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본연의 임무(?)외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봉사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올브랜 아울렛은 지역의 각종 생활체육행사를 주최하며 지역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 탁구·배드민턴·테니스 동호인들이 자신의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러한 생활체육대회는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평가에 힘입어 2008년 대구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지역 내 장애자들과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장애인들의 여가선용을 위해 장애인 가요제를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며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돕고 있는 것. 이와 함께 실질적이고 피부와 와닿는 봉사활동을 위해 대구 북구 가정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가족사랑 바자회, 연말 김장김치 담그기 등의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척수장애인협회에 물품을 지원하는 것으로 이들의 재활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급격하게 수가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고 있다.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이 함박웃음을 지으며 웃고 즐길 수 있는 각종 문화행사를 주최하며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고 있다.

지역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는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시골마을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 구체적으로 오지 어린이들의 공부를 돕는 한편 '행복한 도서관' 설립에도 힘을 보탰다. 지역대학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기부활동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경북 봉화군 봉성면 우곡 1·2리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역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직거래장터를 열어 지역농가의 생산품 출하를 돕는가 하면 봉화군 소재 각종 명소의 관광활성화를 위해서도 뜻을 함께하고 있다. 김국현 대표는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시골 아이들은 물론 차세대 꿈나무들을 위한 투자에도 솔선수범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임상준기자 news@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