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한국 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사장 정명기, www.joyfulunion.or.kr)과 함께 '2011년 한국씨티은행-신나는조합 마이크로크레디트사업 후원협약식'을 2011년 3월 7일 오후 2시 한국씨티은행 본사 9층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후원협약식은 지난 후원기금을 통해 진행된 신나는조합의 사업보고로 시작하여, 한국씨티은행의 1억 7백여 만원(미화 10만달러)의 후원금 전달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을 통해 신나는조합은 한국형 마이크로크레디트 기관으로서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외의 성공적인 마이크로크레디트 기관을 벤치마킹하고 한국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크레디트 금융 상품 개발을 하는 한편,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또한 창업업체들의 지속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성 있는 인적자원 개발과 체계적인 사후관리시스템 운영 그리고 한국의 마이크로크레디트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도 진행할 예정이다.
씨티는 마이크로파이낸스에 대한 최대 후원기업 중 하나로서 지난 30년간 전세계 60여 개국에서 이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지원 사업은 지난 1999년 신나는조합의 그라민트러스트 교육훈련 참가를 도와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을 소개한 이후, 신나는 조합의 운영비를 지원하는 형태로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2005년 신나는 조합이 주최한 '마이크로크레디트 심포지움'과 2007년부터 2009년까지 3년간 을 후원하여 지난해 2월 모형발표회를 갖는 등 지금까지 신나는 조합의 운영과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금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미화 뉴미디어국장 magohalmi@msnet.co.kr
매일신문 공식트위터(@dgtwt) 운영자
출처: 한국씨티은행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