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4회 유아마라톤 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8일 구미 동락공원에서, 결연아동 후원 활성화

경북도는 28일(목) 10시 구미 동락공원에서 결연아동 후원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주최,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권혁철) 주관으로 후원자․아동 만남의 날 행사인 '친구야 같이 먹자~ 제4회 유아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결연아동 후원 활성화를 위해 후원자․아동 1:1 만남의 형식을 벗어나 지역내 시민들이 참여하는 '나눔 문화의 장'을 형성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이다.

개회선언과 함께 구미, 김천, 칠곡 지역의 어린이집에 다니는 5~7세 어린이 3,000여명이 동락공원 전자신종 앞 광장 내 마련된 1km코스를 완주할 예정이다.

마라톤을 끝낸 뒤 어린이들은 동락공원 광장에 설치된 대구은행노동조합, 코롱 필름기술UNIT, HCN새로넷방송, KT경북마케팅단, 한국전력구미지사, 수자원공사 구미권관리단, 환화구미공장, 삼성코닝정밀소재, LG디스플레이, 삼성광통신, 순천향병원 등 11개의 후원기업 나눔부스에서 페이스페인팅, 주먹밥 시식, 즉석 포토존, 바람개비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식후행사로 준비된 인형극 뮤지컬 공연(팥죽할머니와 호랑이)을 함께 관람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한 달 전부터 어려운 친구를 돕기 위해 정성껏 모은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을 갖고, 모여진 기금은 결식아동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