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국 방콕서 "안동 탈춤축제 구경오세요"

조직위, 관광공사 해외 홍보설명회 참가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9일부터 1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2011년 대한민국 명예 대표축제 특별 해외홍보설명회'에 참가해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과 안동관광을 알렸다.

이번 태국 홍보 설명회는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4개월간 한국관광공사 전략상품팀과 지속적인 업무협의 및 준비를 거쳐 추진된 것으로, 문화관광축제 및 한류이벤트 현지홍보를 통해 방한 여행상품 개발을 촉진하고 지자체와 공동 개최를 통한 해외홍보 협력기반 마련 및 지방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설명회에서는 현지 여행사와 언론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상담과 홍보 시간을 가졌으며, 'The Mall Group 백화' 방카피점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 홍보활동을 전개,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안동을 알렸다.

특히 10일에는 문화관광축제 홍보영상 상영 및 자료 발표를 통해 한국의 대표축제와 문화관광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방카피점에서 한류상품특별 판매전을 실시해 방문객의 관심을 유도했다.

지난 2년간 탈춤축제 기간 열흘 동안 안동을 방문한 동남아 관광객 방문 인원은 251명이었으나, 현재 동남아 지역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과 더불어 방콕 현지 설명회를 통한 언론보도로 더욱 많은 동남아 관광객을 안동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해외홍보설명회를 시작으로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제안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동남아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했다.

안동'엄재진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