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총장 김남석)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학생들은 25,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1 IBO 국제미용올림픽 기능 경기대회'에서 최우수상 1개와 금상 4개 등 17개의 상을 휩쓸었다.
IBO 조직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 대회는 한국, 일본, 중국 등 7개국 1천8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계명문화대 학생들은 ▷트렌드컷 최우수상(김민정), 동상(우상연), 장려상(권재혁) ▷패션온롱헤어 금상(최소은), 은상(이경령), 동상(백지현), 장려상(우보람) ▷크리에이티브헤어 금상(권나영), 은상(백현경) ▷업스타일 은상(임슬기)을 수상했다.
또 ▷펌와인딩 은상(이승희) ▷창작펌 장려상(성은숙) ▷휭거웨이브 장려상(임효정, 여은선) ▷웨딩메이크업 장려상(이효진) ▷팀위드실크(네일) 은상(김차은) ▷등 경락 은상(한지연)을 수상하는 등 17개의 상을 휩쓸었다.
특히 트렌드컷 부문에 참가한 뷰티코디네이션학부 1학년인 김민정 씨는 세련되면서도 간결한 이미지를 연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이 부문 최고 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희영(뷰티코디네이션학부) 교수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들이 실습 위주 교육을 한 것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최병고기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