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상주고등학교 10억 기금목표 장학문화재단 설립

강신호 이사장 '매칭펀드' 제안 창립기념 중학생 학력경시대회

상주시 계산동 소재 상주고등학교 장학문화재단이 설립됐다.

이달 9일 이 학교 동창회사무실에서는 상주고등학교 재단 이사장 겸 상주고등학교 장학문화재단 강신호 이사장을 비롯해 학교 및 동창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문화재단 설립을 선언하고 향후 재단 운영 방안 및 장학기금 모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강 이사장은 지난 4월 장학재단 설립에 필요한 기본자산 2억원을 희사한 데 이어 장학재단의 기금 조성의 효율성과 장학재단 운영자금 모금의 활성화를 위해 동창회에서 장학기금을 모금한 금액만큼 이사장이 그 금액에 상응한 기금을 희사하는 '매칭 펀드'를 제안했다. 장학재단은 매칭 펀드로 1차 목표인 10억원의 장학기금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 민광옥 동창회장(18회)이 장학기금 1억원을, 김철대(20회) 동문이 5천만원을 기탁했다.

상주고는 이날 장학문화재단 창립 기념으로 상주시장학회(이사장 성백영 상주시장) 후원으로 '제5회 상주시 중학생 학력 경시대회'를 열었다. 이날 경시대회에는 180명이 참가, 기량을 겨뤘는데 우수 입상자가 상주시내 고교에 진학할 경우 최고 50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20명에게 총 7천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경시대회 입상자는 ▷대상=김도연 ▷금상=김다혜'김진우'김태겸'서연수 ▷ 은상=조용원'여승연'차주혁'이재문'황민 ▷동상=임재민'장성일'정지현'성제민'박재현'김재성'김찬영'우창영'이강민'신산하 등이다.

상주'황재성기자 jsgold@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