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안과(053-651-2233)는 2010년형 알레그레토를 도입해 최신 큐웨이브(Q-WAVE) 라식 수술을 하고 있다. 큐웨이브 라식수술은 먼저 빠른 레이저 조사 속도로 안정적인 수술이 가능하다. 라식 장비에 있어 수술 속도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레이저 조사 속도가 빠르면 수술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조사하는 동안 각막이 마르는 것을 감소시킬 수 있어 수술 시간이 길어지면서 생기는 오차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고 수술 후 시력회복 속도도 빨라진다.
조영수 원장은 "대부분의 일반 라식 수술은 시력 개선 효과는 있지만 수술 후 주변부의 조정 양이 줄어들면서 구면 수차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알레그레토 웨이브 프론트로 적합한 수술 방식을 채택하면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구면 수치를 감소시키고 시력의 질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이나 안내렌즈삽입술 모두 수술 전 하드렌즈는 2, 3주, 소프트렌즈는 1~2주 전부터 착용하지 말아야 한다.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세안할 때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우나는 2, 3주 정도는 삼가야 한다. 보통 시력교정수술 후 1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상태가 호전되는데 안약은 염증이나 감염 방지를 위해 안과의사의 지시대로 사용하고, 잘 때 2주 정도 눈을 보호하는 플라스틱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전수영기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