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정부의 입국금지 조치에도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울릉도 방문을 강행했던 일본 자민당 의원 3명이 1일 김포공항에 도착해 9시간 넘게 출국을 거부하다 결국 귀국했다. 이들은 우리 정부가 오후 7시까지 귀국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중국 불법체류자들과 함께 일반 송환 대기실로 옮겨야 한다고 통보하자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31일 인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강원도 춘천으로 봉사활동을 떠났다 산사태로 숨진 인하대학교 학생 10명에 대한 합동 영결식이 거행돼 추모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각계 인사와 유족, 친구, 학교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영결식을 마친 고인들은 인천 가족공원으로 옮겨져 화장됐다.
▶28일 제주시 서쪽 약 107㎞ 해상에서 통신이 두절됐던 아시아나항공 소속 화물기(보잉 747-400F)가 추락해 화물기에 타고 있던 기장 최모 씨와 부기장 이모 씨 등 2명이 실종됐다. 이날 오전 3시 5분쯤 인천공항을 떠나 중국 상해 푸둥공항으로 가던 화물기는 제주공항으로 회항하다 오전 4시 12분쯤 제주도 서쪽 해상에서 추락했다.
▶28일 SK컴즈가 중국발IP의 악성코드로 인해 네이트, 싸이월드 회원 일부인 3천500만 명 정도의 고객정보가 유출되었음을 밝혔다. SK컴즈는 해킹 최종 확인 직후 신속하게 수사기관 및 관계기관에 조사를 의뢰한 상태다. 유출정보는 ID와 이름,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 암호화된 비밀번호, 암호화된 주민등록번호 등이다.
▶31일 축구선수 이청용이 프리시즌 연습경기 중 상대 미드필더인 톰 밀러의 태클에 의해 큰 부상을 당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날 이청용은 오른쪽 정강이뼈가 이중으로 부러져 최소 9개월 이상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이달 10일 한일전을 앞둔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은 팀의 핵심인 이청용의 부상에 전력약화가 우려되고 있다.
▶29일 감사원은 이달 8일부터 전국 약 30개 대학의 등록금 재정운용 실태에 대한 본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7~27일 감사원과 교육과학기술부가 감사인력 205명을 투입해 예비감사를 실시한 결과 각 대학의 회계비리와 허위공시 등이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종격투기 선수 임수정이 일본 방송에서 남성 코미디언 3명을 상대로 격투기 경기를 하는 모습이 뒤늦게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방송에서 문제가 된 부분은 보호 장구를 갖추지 않은 임수정 선수가 보호 장구를 모두 갖춘 3명의 남성들에게 공격을 당하는 모습으로, 이를 본 국내 네티즌들이 크게 반발했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