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32회 구미시 야은아카데미 조관일 강사 초빙"명품 부부가 되라"특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32회 구미시 야은아카데미 조관일 강사 초빙"명품 부부가 되라"특강

구미시(시장:남유진)에서는 2011.8.24(수) 14:00 평생교육원(원장 엄상섭) 강당에서 제32회 야은아카데미가 시민 약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관일 강사를 초빙 "명품 부부가 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식전행사로 평생교육원 소속 동아리인"금빛소리 색소폰 동아리"팀의 공연이 진행되어 참여한 시민들이 다함께 박수를 치면서 흥겨워했다.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는

강의를 통해서 명품부부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 간에 긍정적 사고와 긍정적 언어 습관이 중요함을 말하면서 강의를 시작하였다.

강의 주요내용은 평생의 반려자인 아내와는 인생의 동반자로서 올바르고 서로 존중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부부간, 가족간 가치창조가 최고의 가치이며, 자기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 자기 몫을 다하는 사람이 되자고 강조하였다. 아내를 진정 사랑한다면 아내가 제일 하기 싫어하는 일을 내가 해주라. 행복은 별거 아니다(가정이 가장 중요하다).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내 세상을 만들어라.

조관일 강사는 강의를 하면서 쉬운 예화와 청중들의 호응을 유도하는 유머를 섞어 가면서 명강의를 하였으며

가정에서의 가족 화합이 성공의 지름길임을 마지막으로 이야기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엄상섭 평생교육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야은아카데미를 더욱 더 활성화시켜 구미시민에게 유익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니, 많은 시민들이 야은아카데미 강좌를 통하여 삶이 더욱 풍성해 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