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 리서치연구소에서 부동산 초보자를 위한 재테크 입문서를 출간했다. 바로 '부동산생활백서'. 이 책에는 알고 있으면 보약이 되고 살이 될 만한 각종 세금정보와 지식, 핫이슈 등이 정리된 똑똑한 절세법을 소개한다. 25만 권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의 지은이 신방수 세무사가 이 책을 지었다. 지은이는 "이 책 하나면 억울하게 새어나가는 세금을 줄일 수 있다. 방법을 몰라 소중한 돈이 줄줄 새어나가는 것이다"고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세금의 내용이 어렵다는 이유로 직접 관리하고 챙기기보다는 남에게 맡겨 대행하는 쪽을 선택한다. 그리고 각종 세금고지서에 부과된 돈을 아무 고민없이 납부하곤 한다. 과연 이것이 최선일까. 나에게 청구되는 세금들은 모두 합리적인 걸까. 어디 똑 부러진 절세법이 없을까. 이 책은 우리가 생활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여러 가지 세금들에 대한 개념 정리에서부터 세금의 부과기준, 절세법 등에 이르기까지 알고만 있으면 돈이 되는 실전 절세 가이드다.
이 책의 장점은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알찬 세금정보를 제공한다는 데 있다. 지은이와 만화 작가는 어렵고 복잡한 세금 이야기가 아닌 말랑말랑하면서도 한눈에 쏙 들어오는 유쾌한 카툰, 독자 입장에서 최대한 쉽게 전개되어 나가는 본문, 고급 독자들을 위한 깊이 있는 정보 등을 망라했다.
이 책에 소개하는 내용들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들이 정리돼 있다. 혹자는 현명한 세테크가 가장 확실한 재테크라고도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세금에 무방비 상태로 넋 놓고 있다가 일이 벌어지면 우왕좌왕하는 모습에서 벗어나보는 것은 어떨까. 340쪽, 1만5천800원.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