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여고․아양중학교 학생들 "나도 기자다 체험 최고예요!"
매일신문사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마련한 "나도 기자다" 청소년 신문제작체험이 10월 14일 매일신문사 뉴미디어 체험관에서 열렸다.
신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시민의식을 일깨워 올바른 사회인으로 자라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신문제작 체험, 신문전시관 및 신문사 견학, 미래신문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송현여고와 아양중학교 학생 33명이 참석해 직접 기자가 되어 기사를 쓰고 신문을 편집했으며, 테블릿 PC를 이용한 미래 신문을 체험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매일신문사 인근 지역을 돌며 직접 기자가 되어 사진을 촬영하고 기사를 취재했으며 신문을 편집했다.
이어진 뉴미디어 신문 체험 시간에는 '나도 기자다' 체험을 내용으로 기사를 함께 작성하고 포털과 테블릿PC에 전송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어플을 통해 신문을 보고 미래신문의 변화에 대해 토론했다.
아양중학교 2학년 한수빈 학생은 "기자들이 신문제작에 힘쓰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신문에 대해 알 수 있어 보람있었다 "라고 말했다.
또 송현여고 2학년 서지은 학생은 "기자가 꿈인데 진로와 관련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었고 꿈에 한걸음 다가선 기분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성혁기자 jsh0529@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