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위한 다년생 꽃길파종!

구미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위한 다년생 꽃길파종!

원평1동(동장 나명철)에서는 2011. 10. 11 ~ 12(화) 양일간 새마을남․여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연보호협의회, 공공근로, 일자리창출인력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2년 제50회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중앙로변 꽃길(금계국, 사스타데이지)을 조성하는 첫걸음을 내딛였다.

첫째날 아침 6시에 식재 대상지에 굴취 작업을 위하여 회원 40여명이 참여하여 식재지 경운 및 굴취작업을 실시하였다. 중앙로변은 오랫동안 작업을 하지 않은 구간으로 많은 돌이 박혀있어 쉽지 않은 작업이었지만 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잡초제거, 돌제거 및 평탄작업을 진행하며 구미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두 번째날인 10월 12일에는 1.2km구간으로 회원 60여명이 참여하여 금계국, 사스타데이지 파종 및 복토작업을 실시하고 곧바로 멀칭작업 즉 경지토양을 덮어주며 토양의 수분유지 및 보온효과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며 마무리를 지었다.

원평1동장(동장 나명철)은 2012년 도민체전 성공기원을 위한 첫걸음으로 꽃씨 파종 참여에 함께 해주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또한, "도민체전을 통해 구미의 체육발전은 물론 구미시의 위상을 한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에 하얗게 노랗게 핀 꽃을 볼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참여를 부탁하며 사계절 건강한 녹색친환경 도시만들기에 다함께 노력해줄것을 당부"하였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