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보건소, 고혈압 ․ 당뇨 건강교실 프로그램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남구보건소, 고혈압 ․ 당뇨 건강교실 프로그램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보건소(소장 유영아)에서는 내일(20일)부터 오는 11월 24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6주간 실시되는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올바른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위주로 진행된다.

우선 내일은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스프츠의학과 김홍 교수가 『중년! 왜 운동해야 하는가?』 라는 내용으로 중년을 위한 올바른 운동방법에 대해 강의하며 향후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각 전문가의 강의로 고혈압·당뇨병 식이요법과 싱겁게 먹기 체험 등 다양한 내용이 마련된다.

한편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은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함으로써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매주 교육 전 혈압 및 혈당측정 후 개인별 건강상담도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건강관리실 ☎ 664- 363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