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 쌀로 아침 밥 꼭 챙겨 드세요!

- 학부모․주민과 함께하는 아침밥먹기 캠페인 및 쌀요리 시식행

우리 쌀로 아침 밥 꼭 챙겨 드세요!

- 학부모․주민과 함께하는 아침밥먹기 캠페인 및 쌀요리 시식행사 열려 -

대구시 주최, 대구․경북영양사회 주관, 대구광역시교육청의 협조로 지역사회 학부모․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쌀과 함께하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 및 쌀 요리 시식행사』가 10월 29일 오전 10시부터 매곡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구경북영양사회는 학부모․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 및 쌀 요리 시식 행사』를 개최해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 참석자 500여명과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활동과 전시마당, 체험마당, 시식마당 등 다양한 쌀과 관련된 체험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는 시의회 김규학, 김대성 의원, 대구광역시교육청 방경곤 교육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지역농산물 정책 및 쌀의 우수성에 대한 학부모 강연, 쌀 관련 영양교육 자료와 학교급식관련 자료 전시 관람, 다양한 쌀을 이용한 요리 체험 및 시식 등으로 개최했다.

특히 쌀로 만드는 전통떡, 쌀고추장 등 요리 체험과 쌀자장면, 쌀피자 등 쌀요리 시식 및 레시피 제공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영양학적으로 우수하면서 맛도 좋은 쌀 요리를 많이 먹여야겠다."며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쌀 요리 외에도 국산, 수입산 농산물 비교 전시 및 손 씻기 체험과 미각체험 등 부대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대구시 김형일 농산유통과장은 "우리쌀의 주요 소비계층인 학보무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함으로써 우리쌀 소비 촉진은 물론, 식습관의 서구화로 인한 성인병 증가 등의 대안인 건강한 식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영양사회 배인숙 회장은 "앞으로 사대부초 등 10개 학교에서 개최할 『쌀과 함께하는 어린이․학부모․다문화가정 요리 체험교실』을 통해 미래사회의 기둥이 될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 및 쌀 중심의 건강한 밥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