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개관 4주년 기념 'UCC 영상기획전'개최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관장 김세동)은 11월 1일 오후 2시에 개관 4주년 기념 'UCC 영상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전국을 대상으로 했던 안동 전통문화 UCC 공모전 수상영상 6편과 2009․2010년 박물관대학 수료 영상 6편 등 총 12편으로 구성되었고, 안동의 역사와 고택, 탑, 내방가사, 음식 등 다채로운 주제를 박물관에서 제작한 별도의 영상 뷰어를 통해 구성해 새로운 기술적 시도가 주목된다.
전시 영상의 내용을 살펴보면 UCC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인 '공민왕, 안동에 머물다'는 공민왕의 흔적을 찾아 잘 짜여진 이야기 및 영상 편집이, '작은 하나의 가치'는 샌드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도입해 안동의 문화적 특징을 잘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박물관 대학 수료 작품 중에는 이미 사라지고 없는 구 안동 시외버스터미널의 영상이 담겨져 있는 작품도 있어 시민들의 향수를 달래줄 것으로 보인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일반인과 시민이 참여해 박물관의 전시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참여형 영상 전시의 시작점이 되는 한편, 향후 기존 아날로그 박물관의 전시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