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1 경북사과 스마일 페스티벌 개최
- 2011. 11. 4(금) ~ 6(일), 3일간 서울광장에서 개최(개막식 11. 4 14시)-
경상북도는 11. 4(금)~6(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2011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전국 생산량의 64%를 차지하고 있는 사과주산지 경북사과의 우수성과 맛을 알리고, 100년의 사과역사를 이어가는 신품종 소개 등 경북사과의 위상 제고와 땀 흘려 일한 과수농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더불어 수도권 시민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경북사과 명품관에는 우수한 품질의 '명품사과'와 새로운 품종의 사과를 전시하여 경북사과의 우수성 및 차별성을 알리고, 택배부스와 '사이소' 홍보관을 마련하여 사과와 함께 경상북도 우수 농특산물을 구매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올해는 생육초기의 저온피해와 생육기 잦은 강우로 인한 갈색무늬병 발생 등 사과농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끈질긴 노력으로 명품 경북사과를 수도권 시민들에게 선 뵐 수 있도록 해준 경북과수농가의 노고를 진심으로 치하하고 노고를 격려하였다.
그리고, 수도권 시민들이 미인사과, 건강사과를 많이 먹고 건강도 챙기고 농가에 도움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