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주시, 제12회 시민문화 한마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주시, 제12회 시민문화 한마당

경주시 새마을문고(회장 이순득)는 11월 26일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내체육관에서 제12회 경주시민 문화의 한마당 행사로 『경주,신라의 역사와 문화 퀴즈 골든벨』대회를 개최하였다

제12회 경주시민 문화의 한마당은 퀴즈왕 형식으로는 올해가 첫해로서 신라와 경주의 역사와 문화와 관련하여 초등학교 4,5,6학년들을 대상으로 문제를 제출하여 최후의 1인까지 남는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퀴즈왕을 선발하였다.

경주시내 각 학교에서 추천한 학생 약 210여명과 오픈게임으로 진행되는 일반학생 대상 ox퀴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 20여명 등 약 230여명이 본선에서 실력을 겨루어 최우수 학생에게 30만원을 비롯하여 약 90여명에게 160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시상하였으며 최우수 추천학교에 100만원 도서를 기증을 비롯하여 총 400여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었다.

이번 퀴즈대회는 신라케이블에서 전시간 녹화하여 방송하게 되었으며 일반 학생들이 오픈게임과 체험마당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압화 열쇠고리 만들기, 책갈피만들기, 이끼걸이 화분만들기, 자연물이용 만들기 등 체험마당도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를 경험할 기회를 만들었다.

또한 이날 제31회 국민독서경진대회 경주시 예선 시상식도 함께 개최하였다.

국민독서경진대회는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독서생활화운동의 정착을 추진하고, 독서문화 운동을 통한 시민의식을 함양하며 독서를 통하여 문화국민으로서의 의식 수준향상에 기여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대회이다.

국민독서경진대회 독후감 부문은 올해도 각급 학교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독후감을 제출받아 단체부 26팀 156명, 개인 428명, 총584명이 참여하였으며, 전문심사위원이 심사를 맡아 이날 단체부와 개인부 최우수상을 비롯한 222명에게 시상을 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