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숙학원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 재수선행반 개강

기숙학원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 재수선행반 개강

기숙학원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고문이사 서한샘, 원장 장상덕)은 오는 12월 18일(일) 개강하는 재수생 선행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학원의 재수 선행반은 오는 12월 18일(일)부터 2012년 2월 5일(일)까지, '전 수강생 대상 수리영역 수준별 그룹과외'와 언어/외국어 무료기초특강'이라는 특전을 통하여 완벽한 기초다지기에 들어간다.

특히, 정규 강사진이 매주 2~4시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그룹과외 형식으로 개인별 맞춤 교육이 가능하도록 기획되었으며, 도회권 교무부장은 "취약과목 수업을 따라가지 못해 낙오자가 생겼던 기숙학원들의 고질적인 약점을 상당부분 보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천 한샘 출신인 김양은 "포천 한샘 출신들의 성공사례와 시스템에 대한 믿음 때문에 이 학원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예솔 양은 작년 수능에서 평균 2~3등급의 성적을 받았으나 올해는 전 영역 1등급의 성적을 받아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의 수시 전형에 지원해 고려대 역사교육학과, 이화여대 경영학과 등에 합격한 상태다.

포천 한샘은 2013년 대입을 대비해 '6인 매니저 시스템'과 '수준별 맞춤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교육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6인 매니저 시스템'에 따라 학생 1명에게는 각각 6인의 영역별 전담 관리 교사가 배정된다. HS대학진학연구소의 전문 연구원 1명이 책임 매니저로 배정되며, 학과 매니저 3명(언어·수리·외국어)과 진학 매니저 1명(전문 입시컨설턴트), 생활담임 1명이 별도로 배정된다. 장상덕 원장은 "대입 전형이 점점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포천 한샘은 같은 취지로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수준별 맞춤 시스템'도 함께 도입했다. 이 학원의 교육시스템인 'HS-Management System'은 1단계 '과목별-개인수준별 이동 정규수업'을 통해 1차 진도를 나간 후, 2단계 5~6명 단위 수준별 그룹과외(선행반) 및 12~13명 내외 수준별 소그룹특강(정규반)을 통해 1차 진도내용에 대한 수준별 맞춤 반복 교육 및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

더불어, '1:1 질문클리닉'을 통해서는 1, 2단계에서 미처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보충학습이 이뤄지며, 전원 1인 1 지정독서실을 제공해 학습능률 향상을 위한 자율학습 여건도 갖췄다.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 졸업생(연세대 독문과 11학번)은 기숙학원의 생활을 통하여 규칙적인 습관을 갖게 되면서 시간관리가 되었고, 공부가 되지 않을 때 선생님을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을 다잡고 덕분에 학원을 다니면서는 '지금 하는 공부는 나를 위한 공부다'라는 생각을 갖고 후회 없이 보냈다고 한다.

기숙학원들이 저마다의 강점을 내세울 때 본인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판단한 이후에 교육시스템, 생활관리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재수선행반 모집대상은 일정기준 이상(홈페이지 참조) 성적을 보유한 2013학년도 대입 재도전생이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