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4·11총선 앞두고 막바지 출판기념회 '러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4'11 총선을 앞두고 입후보 예정자들의 막바지 출판기념회가 잇따르고 있다.

출판기념회는 출마예상자들이 출마 의지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수단인데다 모금액 역시 정치자금법 제한을 받지 않아 드러나지 않는 후원금 모금 행사로도 통한다. 그러나 현행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선거일 90일 이전까지만 출판기념회가 가능해 11일까지만 출판기념회를 열 수 있다.

대구 달서병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김석준 전 국회의원은 5일 대구 알리앙스예식장에서 '촌놈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연다. 김 전 의원은 자신의 삶에서 겪은 실패와 시련, 그리고 극복 과정을 소개한다.

6일에는 서구청장직을 던지고 총선에 뛰어든 서중현 전 서구청장이 두류네거리 DBS웨딩에서 '서중현의 열정을 팝니다'라는 책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7일에는 대구 서구 출마를 준비 중인 곽창규 금융보안연구원장이 DBS웨딩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경제의 지평을 넓힌다'는 내용을 담은 '지역경제와 소셜커머스가 만날 때'라는 저서를 소개한다.

같은 날 정우달 통합진보당 대구달성군위원회 위원장도 달성문화원에서 '정치를 바꿔, 국민에게 희망을'이라는 제목의 출판기념회를 가진다.

달서을 출마를 준비 중인 서영득 변호사도 7일 달서구 월배초교에서 '변화한뼘, 희망한뼘'이라는 제목의 출판기념회를 가진다. 서 변호사는 양극화, 세대 간 갈등 등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한다.

9일에는 수성을 출마를 준비 중인 김일부 교육 & 시사포럼 대표가 수성관광호텔 크리스탈홀에서 '김일부와 함께하는 교육 & 시사 에세이' 출판기념회를 가진다.

선거법상 출판기념회를 할 수 있는 마지막날인 11일에는 김형렬 전 수성구청장이 그랜드호텔에서 '물은 배를 띄우기도 하나 뒤집기도 한다'는 제목의 출판기념회를 가진다. '민심이 곧 천심'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경산'청도 출마를 준비 중인 이권우 전 국회 정무위원회 전문위원도 이날 오후 경산시민회관에서 '작은 거인, 큰 도전'이라는 책 소개와 시'군민과의 대화를 가진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