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는 18일 지역 기업들을 위한 'FTA 활용 Q&A'를 발간했다.
상의는 지역 상당수 중소기업이 FTA 체결국과 무역 거래를 하면서도 협정별로 다른 원산지 결정기준과 원산지 증명 절차 등으로 FTA 혜택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전국 최초로 관련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책자는 ▷FTA 활용절차 ▷원산지 결정기준 확인 및 판정방법 ▷원산지인증수출자제도 ▷FTA 원산지증명서 작성 및 신청요령 등 FTA 활용에 필요한 내용이 알기 쉽게 문답형식으로 담겨 있다.
특히 실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 형태로 설명돼 있으며 FTA 활용에 필요한 각종 서식 및 법령 등도 수록돼 있어 지역기업이 FTA를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상의는 책자를 각 기관'단체, 지역 수출입기업 등에 배포하는 한편 홈페이지를 통해 수록 내용을 제공할 계획이다. 'FTA 활용 Q&A'책자를 원하는 기업은 31일까지 대구상의 홈페이지(www.dcci.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e-메일(kant3321@hanmail.net) 또는 팩스(053-751-3163)로 신청하면 1개 기업당 2부까지 받을 수 있다. 문의 053)751-5765.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코박홍 입꾹닫" vs 홍준표 "여의도 풍향계 줄찾아 삼만리" 때아닌 설전
北 "韓, 4일 인천 강화로 무인기 침투…대가 각오해야"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 결심공판 시작
"너 똥오줌도 못 가려?" 이혜훈, 보좌진에 '고함' 폭언 녹취 또 나와
장동혁 "외국인 댓글 국적 표시·지방선거 투표권 제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