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국 소셜커머스 렛츠고투바이 "태국 내 한인업체 무료광고 제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태국의 잇단 악재 속에 어려움에 처한 한인업체를 위해 무료로 광고를 제작, 배포해주는 한인업체가 등장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태국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렛츠고투바이'(Letsgo2buy)이다.

렛츠고투바이는 지난해 관광성수기를 앞두고 대홍수가 일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교민과 현지 진출 기업을 위한 무료광고를 통해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렛츠고투바이의 대표적인 서비스 기술은 지역 기반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회원사 멤버십 서비스 및 할인쿠폰 제공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한편 고객들의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개인화 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LBS(어플리케이션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주변매장 찾기, 가까운 매장찾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스마트폰, SNS 이용에 익숙한 20~30대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태국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렛츠고투바이의 고주환 CTO는 "최근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업체들에게 무료로 로컬 광고를 게재, 배포하고 있다"며 "한인업체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쇼핑정보를, 한인업체에는 고객확보와 유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