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종합복지회관 3월 30일부터 기술기능교육생 430명 모집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오는 3월 30일부터 시민의 직업능력 향상과 자립기반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2012년 제2기 기술기능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기술기능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및 취업, 부업, 창업 등 자기 계발을 원하는 시민들은 접수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5월 2일부터 8월 23일까지 4개월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 내용은 제과․제빵, 한식, 양․중식, 헤어디자인, 컴퓨터 활용 등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과정'과 패브릭퀼팅, 에스테틱(피부미용) 등 기초기술 습득을 위한 '기초과정', 패션디자인, 헤어디자인 등 취업 및 창업을 대비한 '전문과정'등 총 3개 과정 16개 반으로 430명을 모집한다.
월 1만 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다양한 기술교육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국가보훈대상자와 그 유가족,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 가족세대주, 대구 아이조아 카드 소지자, 결혼이민자는 수강료가 면제된다.
특히 저소득 한부모 가족세대주는 예산범위 내에서 1인 1과목에 한해 1일 3만 원 정도의 기술교육 훈련비를 받을 수 있다.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안용섭 관장은 "교육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주 4회(월, 화, 수, 금)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생후 15개월 이상 취학 전 아동을 위탁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등 교육생에게 질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대구광역시종합복지회관 복지지원과 ☎(053) 550-6531~6534 나 홈페이지 http://www.daegu.go.kr/welfarehall.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