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대학 개교 20주년…비전 2020 "실용인재 양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10일 대학 강당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직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20주년 기념식(사진)을 열었다.

구미대는 이날 2020 비전 선포식을 갖고 '세계가 필요로 하는 바른 교육의 실현과 실용인재의 양성'이란 비전을 선포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라는 미션으로 5개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또 구미1대에서 구미대로의 교명 변경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과 최신 설비를 갖춘 글로벌 전자도서관 개소식을 가졌다.

구미대는 개교 20주년 기념행사로 산악인 엄홍길 씨 초청 특별강연을 비롯해 디지털디자인과 교수들의 미전인 'Spring is'를 18일까지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정창주 총장은 "정부의 각종 평가지표 상위권 유지, 취업률 5년 연속 전국 1위 등으로, 개교 20년 만에 전국의 명문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며 "학생들에게 헌신하고 지역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대가 구미를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전국 명문대학으로 성장한 것은 구미의 큰 자랑"이라고 축하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