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운대 지역기업 육성 산학협력사업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교육과학기술부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에 선정된 경운대(총장 김향자)는 25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경북도, 구미시, 경제지원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LINC사업 설명회 및 팔로우 그룹(FG)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경운대는 기업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력양성, 특성화 학과 운영, 기업형 맞춤 교육 등 LINC사업 운영 방안을 설명하며 기관·기업체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명실상부한 산학협력선도대학으로 거듭나기로 결의했다.

특히 경운대는 경쟁력을 가진 지역기업 육성을 위해 대학의 창업보육센터를 비롯한 모든 시설을 개방하고 구미국가산업단지 중심에도 대학 캠퍼스를 신축하는 등 기업과 대학이 공존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향자 총장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기업 및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 하며 산학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경제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경운대가 앞장 서겠다"고 역설했다.

경운대는 올해 초 산합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과 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대학으로 잇따라 선정돼 우수인재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