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양열로 계란 삶아 먹어요"…에너지다이어트 로드축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속되는 고유가와 전력수급 불안정 상황 속에서 시민들의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에너지다이어트 로드축제'가 오는 6월 3일 오전 9시40분부터 낮 12시까지 강정고령보에서 대구시와 에너지관리공단 공동주최로 열린다.

이날 행사는 강정고령보에서 천변레포츠공원까지 왕복 14km를 자전거로 달리는 자전거 투어와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수송, 에너지 절약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진행된다.

특히 태양열로 계란 삶기 및 시식,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와 경주대회, 솔라캠핑카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에너지절약 OX 퀴즈대회는 평소 알송달송 했던 에너지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자전거 투어 신청은 지난달 25일까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았으며, 예상인원 300명을 초과한 450여 명이 접수해 큰 관심을 보였다. 자전거 투어의 경우 고급 자전거, 헬멧, 라이딩복, 여수세계엑스포 박람회 입장권 등 2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허증수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 학생들이 즐기고 체험하면서 에너지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