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매일학생미술대전 수상자 선정

허다예·김경민·장연주·김학균 대상 영광

#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전시회

매일신문사 주최로 열린 제21회 2012 매일학생미술대전에서 허다예(대구태현초 1년) 양의 '기린놀이터', 김경민(대구교육대부설초 4년) 양의 '친구와 보낸 숲 속 산책', 장연주(부산예술중 3년) 양의 '나무', 김학균(한영고 3년) 군의 '향기'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한편 단체상은 초등부 옥계동부초교(교장 윤병직), 중등부 이곡중(교장 박창엽), 고등부 부산예술고(교장 강영건)에 돌아갔다.

이번 대회에서 5월 11일까지 접수된 작품 수는 모두 7천491점. 이 중 동상 이상 수상 후보자 159명을 대상으로 6일 매일신문사 및 계산문화관 강당에서 실기대회가 진행됐다. 이를 통해 수상이 확정된 인원은 122명이며 총 수상 인원은 2천814명이다. 각 부문별로는 대상 4명, 금상 8명, 은상 43명, 동상 67명, 특선 776명, 입선 1천916명이다. 금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학년에 따라 장학금 20만~7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대회 심사에는 박병구 한국미술협회 대구시지회장을 비롯해 김명수(대곡고 교사), 김병태(화가), 김윤종(달성고 교사), 김제정(화가), 류정단(화가), 박지경(화가), 임환재(화가), 주영기(상주 용운중 교사), 한덕환(화가), 황명옥(풍각중 교감) 씨 등 11명이 참가했다.

박병구 심사위원장은 "이번 심사에서 모작과 가필 여부, 창의력의 표현에 중점을 두었다"면서 "특히 학생이 직접 그리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작품은 과감히 떨어뜨리고 실기대회를 따로 여는 등 매일학생미술대전은 다른 어떤 대회보다 알차게 진행돼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동상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은 30일 오후 3시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에서 열리며 동상 이상 수상작품 122점은 26일부터 7월 1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전시된다. 또 26일부터 매일신문 홈페이지(www.imaeil.com)에서 수상작 사이버 전시를 진행한다.

※전체 수상자 명단은 오늘자 본지 23·24면, 매일신문 홈페이지(ima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원:교육과학기술부·대구시교육청·경상북도교육청

▷협찬:포스코·서도장학재단·Toppass

▷시상 및 전시협조:(주)대구백화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