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군,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홍보관 '해피스토리' 개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오는 29일 왜관 4주공아파트 상가내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홍보관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오는 29일 왜관 4주공아파트 상가내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홍보관 '해피스토리(happy story)'를 개소한다.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오는 29일 왜관 4주공아파트 상가내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홍보관 '해피스토리(happy story)'를 개소한다.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홍보관은 경상북도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것으로 사회적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 전시․홍보와, 사회적기업의 취약부분인 판로를 확대해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과 자체 자립기반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홍보관은 기존 타 지자체가 운영하는 전시위주의 홍보관과 달리 전시, 판매, 교육, 체험 등이 함께 하는 전국 최초의 사회적기업관으로, 총사업비 6천8백만원을 투입해 48.72㎡(15평)규모로 건립됐으며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 하는 전시대, 기업 홍보 영상, 소식게시판, 마을기업 생산품 판매 전시대,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예비맘 아기옷 및 인형 만들기)등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커피, 과일쥬스 등 음료코너를 갖춰 저렴한 가격의 우수상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칠곡군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대부분이 홍보와 판로 시장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판매홍보관 개소를 계기로 주민들에게 기업을 홍보하고 제품 구매와 판로 확보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