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지역녹색성장 활성화사업'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12년도 지역 녹색성장 활성화 사업'에서 달성군의 '달성군민 독서실 옥상 녹화사업'이 선정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4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지난 4월 행정안전부에서는 옥상 녹화, 음식물 쓰레기 저감, 텃밭 가꾸기 등 생활 속에서 녹색 성장을 실천할 수 있는 사업을 전국적으로 공모해 총 42개의 사업을 신청받아 시·도의 1차 심사와 행정안전부, 관계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30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으며 대구지역 8개 군·구 중 유일하게 달성군의 '달성군민독서실 옥상 녹화사업'이 선정됐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녹색성장 체험시설과 태양광 LED 조명 설치, 조경수 식재 및 텃밭 조성 등 건물 옥상을 친환경 공간으로 바꿔 에너지 절약 및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녹색성장 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올해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2012년도 지역 녹색성장 활성화 사업'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비전 발표 4주년을 맞아 지역 녹색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생활형 녹색 시책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옥상 녹화사업 실시로 군민독서실 옥상을 자연과 함께 하는 지역 주민의 휴식처로 만들고,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과 녹색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배움터로 활용해 주민과 소통하는 녹색성장 정책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다" 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