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상뉴스] 토속어종 쏘가리 치어 방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하천환경오염과 무분별한 남획으로부터 어족자원을 보호하고 증강하기 위해 토속어종 쏘가리 치어 1만8000미가 방류됐습니다.

경북 의성군은 31일 남대천 구봉공원 앞에서 토속어종 쏘가리 치어를 방류했습니다.

이번에 방류한 치어는 국립수산과학원으로부터 질병검사를 받은 약 3.5㎝ 이상의 크기의 건강한 종묘로서 발육상태가 양호한 쏘가리 1만8000미입니다.

쏘가리는 농어과로 몸길이는 50㎝정도 자라며 큰 강 중류의 수량이 풍부하고 바위가 많으며 유속이 빠른 맑은 물에 살며 낙동강, 한강 등지에 많이 분포돼 있습니다.

최근에는 하천환경 오염과 무분별한 남획으로 자원이 고갈돼 가고 있어 인공종묘 생산에 의한 지속적인 방류로 자원증강 노력이 절실한 어종입니다.

이와 함께 군은 방류수역 부근에서 방류종묘의 포획이 우려되는 어구 사용 및 포획을 금지하며 불법조업 감시활동을 강화하는 등 방류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병행할 계획입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