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한의대, 사학진흥재단과 공공기숙사 건립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상 6층 400명 수용, 2014년 운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이준구)는 23일 한국사학진흥재단과 '공공기숙사 건립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식은 지난 6월 대구한의대가 국토해양부'교육과학기술부가 지원하는 '2012년 대학기숙사 건립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른 조치다.

협약서에는 공공기숙사 관리운영권, 기숙사비 결정 등 공공기숙사 신축 및 관리'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들을 명시했다. 특히 소외계층 학생들이 우선 입주할 수 있도록 기숙사 전체 인원의 15%를 배정하고, 일부 소외계층 학생에게는 기숙사비의 50%를 감면해주는 등 혜택을 부여했다고 대학 측은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학생 자녀를 둔 가계의 부담을 낮추고 대학 기숙사 수용률을 높여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다.

한편 총 100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되는 대구한의대 공공기숙사는 400명 수용인원에 지상 6층 1개동, 연면적 8천㎡ 규모로 건설돼 2014년 3월 1일부터 운영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