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희정 '싸이-박원순 고소'…"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희정
고희정 '싸이-박원순 고소'…"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사진=연합뉴스)

고희정 '싸이-박원순 고소'…"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가수 싸이와 박원순 서울시장을 고소한다고 밝힌 이화여대 대학원생 고희정(33·여)씨가 사과문을 올려 화제다.

9일 오전 고희정 씨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제가 하는 역사나 복지 관련 활동도 모두 중단하고 당분간 조용히 제 개인적인 일만 하며 살도록 하겠다"며 싸이와 박원순 시장을 고소한다는 뜻을 철회했다.

사과문에서 고 씨는 "창작물을 바로잡길 바란 것일 뿐 싸이나 YG엔터테인먼트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두루 살피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박원순 시장에 대한 고발건에 대해서는 "시민들에 대한 박원순 시장의 노력을 존중한다. 단지 그 과정에 이의 제기를 하고 싶었던 것"이라고 해명하며 "내가 원치 않는 방향으로 흘러갔다. 신중하게 살피지 못한 내 부족함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8일 고희정 씨는 예술가들의 창작행위를 무시했다며 박원순 서울 시장을 제소하고, 공연 표절로 싸이와 삼성, YG엔터테인먼트를 한국저작권위원회와 중앙지검에 제소한 바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