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직접 키운 배추로 김장 담가 볼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시농업학교 참가자 모집…친환경 농법·요리 수업 제공

매일신문 도시농업학교가 2013년 하반기 다음 달 문을 연다. 8월 17일부터 시작하는 2013년 하반기 매일신문 도시농업학교는 올겨울 김장을 대비해 무와 배추 등 김장 농사를 목표로 진행한다.

친환경 김장 배추와 무를 재배하기 위한 기초적인 농사법 교육과 함께 무와 배추를 기르는 작업을 동시에 진행한다. 또 소규모 도시텃밭에 적합한 기초 농업이론에서부터 친환경 비료와 친환경 농약 제조법, 도시농업의 필요성 등 강좌도 이루어진다.

매일신문 도시농업학교는 가족을 위한 소규모 농업인 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채소를 직접 키워 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가족이 함께 채소를 기르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된다. 또 배추와 무를 수확한 뒤에는 요리 전문가의 지도 아래 조별로 김장을 함께 담그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어서 가족과 이웃 간에 특별한 추억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및 재배기간은 8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론교육 및 재배 작업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론 교육이 끝난 뒤 재배작업은 개인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시간을 택할 수 있다.

이론 교육은 대구 자연과학고(대구도시철도 2호선 신매역 앞) 녹색환경탐구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리고, 재배 장소는 자연과학고 내 '도시농업학교 밭'이다. 대구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 약 17㎡(약 5평)의 텃밭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선착순 100명. 조별 공동 김장담그기는 희망자에 한하며 추후 별도로 신청접수한다.

매일신문 도시농업학교 개강식은 8월 17일 오후 2시 대구자연과학고 녹색환경탐구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참가신청은 053)251-1665, 010-2522-6706.

조두진기자 earful@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