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향과 협연 원하는 대학생들!

'협주곡의 밤' 협연자 공개 모집

대구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0월 25일 개최되는 '제13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 실기 전형과정을 거쳐 선발되는 부문별 최종 합격자에게는 대구시향과의 협연 기회가 주어진다. 대구시향은 대구'경북지역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와 차세대 유망주 발굴을 위해 매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 하반기에는 '대학생 협주곡의 밤'을 개최해 오고 있다. 우수한 실력을 갖춘 지역의 음악 인재들이 대구시향과의 협연을 통해 전문 연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제공하자는 취지다.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소재 대학의 재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제외)으로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부문에서 약간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단, 2010년 이후 대구시향의 '대학생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전 참가자는 반주자를 동반해 교향악단과 협연이 가능한 10분 내외의 자유곡 1곡을 연주해야 한다. 23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접수받으며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에서 신청서 및 추천서를 내려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대구시향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실기전형은 27일 오전 10시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 내 대구시향 연습실에서 치러진다. 합격자 발표는 30일이다. 053)606-6313~4.

한윤조기자 cgdream@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