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을 축제로 물들다] 대구'경북 축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심에서…자연에서… 매주 흥미진진 나들이

한가위를 지나면서 한결 부드러워진 가을 공기는 더위로 축 늘어졌던 우리의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는 청량제가 되고 있다. 올여름 무더위에 지쳤다면 생의 활력을 불어 넣어줄 다양한 지역 가을 축제 속으로 빠져드는 것은 어떨까?

◆대구

▷2013 컬러풀대구페스티벌=다음 달 12일부터 13일까지(서브 프로그램은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구 중앙로와 동성로 일대에서 열린다. 12, 13일 양일간 중앙네거리와 중앙파출소 사이에서 열리는 메인 프로그램 컬러풀 퍼레이드는 시민참가 팀 86팀(2천500여 명)과 3개 기업 4개 팀이 참가해 퍼레이드를 펼친다. 대구백화점 앞 컬러풀 존에서는 해외 자매도시 공연을 비롯해 퓨전 발레, 댄스 등 소규모 단위의 복합문화거리공연이 벌어지고, 중앙파출소 앞 블루 존에서는 마임과 마술쇼 등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제11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다음 달 4일부터 11월 4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한 지역 주요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한국 최정상 성악가들이 총출동한 비극 '운명의 힘'과 국립오페라단이 준비한 동양인 최초로 바이로이트 극장에 진출한 베이스 강병운의 마지막 무대 '돈 카를로'가 공연된다. 또 지난해 호평을 받았던 대구 출신 작곡가인 박태준을 소재로 한 창작오페라 '청라언덕'도 다시 무대에 오른다.

▷대구팔공산 승시 축제=스님들의 산중장터를 재현한 '팔공산 승시(僧市) 축제'가 다음 달 11일부터 14일까지 팔공산 자동차극장에서 열린다. 11일에는 '불교문화와 팔공산의 만남', 12일은 '불교문화와 힐링의 만남', 13, 14일은 '스님들과 승시의 만남''승시와 대중들의 화합'이란 주제로 열린다.

◆경북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3=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꿈꾸는 세상, 영웅의 탄생'이란 주제로 안동 탈춤공원과 하회마을 등지에서 열린다. 이스라엘과 러시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멕시코,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브루나이,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중국, 일본 등 15개국이 참가한다. 탈춤축제와 함께 '제42회 안동민속축제'와 '2013 안동한지축제'도 함께 열린다.

▷송이축제=향긋한 솔향기를 머금고 쑥쑥 자라난 가을 송이에 마음껏 취해볼 수 있는 송이축제가 봉화와 울진에서 열린다. 봉화송이축제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봉화읍 체육공원과 지역 송이산 일원에서 '느껴보세요! 천연의 맛과 향, 봉화송이'란 주제로 열린다. 울진에서도 송이축제가 열린다.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는 '천년의 맛이 살아 숨쉬는 울진금강송 송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금강송 숲에 들어가 송이를 직접 보고 캘 수 있다. 축제기간 중 경북과학축전과 경북청소년페스티벌, 울진향토음식경연대회, 전국보디빌딩대회도 함께 열린다.

▷풍기인삼축제=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천년건강! 풍기인삼'을 주제로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최초 인삼재배를 기념하는 인삼개삼터 고유제 및 풍기인삼 대제, 주세붕 군수 행차 재현과 길놀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6월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대구시장 선거가 본격적으로 열기를 띠고 있다. 대구시장 후보군이 10...
쿠팡은 최근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1조6천850억원 규모의 보상안을 발표하며, 내년 1월 15일부터 3천370만 명의 ...
20대 남성이 여자친구를 살해한 후 시신을 고속도로에 유기한 사건이 경기 시흥에서 발생했으며, 경찰은 A씨를 긴급체포하고 범행 사실을 자백받...
중국군이 대만을 포위하는 대규모 군사 훈련인 '정의의 사명-2025'를 시작하며, 동부전구는 해·공군의 합동 작전 능력을 검증하고 실탄 사격..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