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줄무늬의 역할'이 밝혀져 화제다.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에 대한 정보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정보가 공개됐다.
공개된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에 대한 정보에 따르면 호랑이뿐만 아니라 표범, 치타 등 많은 맹수들이 가진 줄무늬는 자신을 지키기 위한 위장술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은 동물이 보호색을 이용해 자신을 보호하는 것처럼 주변의 색과 구분 되지 않아 적의 눈에 띄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호랑이의 경우 낙엽과 나뭇가지의 색과 비슷한 황갈색과 검은색이 어우러져 자신의 존재를 숨기기에 충분하다.
반면 초식동물 얼룩말의 화려한 줄무늬는 이들 맹수의 줄무늬가 하는 위장의 역할과 달리 적을 교란시키기 위한 교란술로 알려져 있다.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을 접한 누리꾼들은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 그럼 얼룩말도?",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 우리집 강아지는 줄무늬라 더 눈에 띄네요", "호랑이 줄무늬의 역할, 그러고보니 정말 일리 있는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