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기청 정책자금 신청 접수…대구은행, 설자금 대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2일부터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신청을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한 온라인 신청방식으로 접수한다.

중진공은 직접 방문해 자금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신청 방식을 도입한다. 도입 초기 이용자들의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용 콜센터를 3월부터 두 달간 운영할 계획이다. 접수는 창업기업지원자금, 개발기술사업화자금, 신성장기반자금 등 3종은 매월 1일부터, 그 외 소공인특화자금 등 6종은 매월 11일부터 신청받을 예정이다. 월별 신청마감은 중진공 지역본(지)부별로 신청금액이 접수계획금액을 초과하면 자동으로 마감하게 된다.

중진공 관계자는 "모든 자금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나 사업전환자금, 협동화자금, 재창업자금, 청년전용창업자금 등 별도의 절차(사업계획승인 등)가 필요한 일부 자금은 사전에 중진공 직원과 상담 또는 승인을 얻은 이후에 융자신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문의 053)601-5300.

한편 대구은행은 운전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다음달 2일부터 2월 15일까지 3천억원 규모의 '설날특별자금대출'을 한다.

일시적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중 노무비 비중이 높은 기업, 지역 특화산업 영위기업,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 등이 대상이며 업체당 지원한도는 10억원으로 본점 승인을 받은 경우 그 이상의 금액도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이며 연장 또는 대환 취급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신속한 자금 지원을 위해 대출 절차를 간소화하고 대출 받는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이경달'노경석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