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청 '사이버·블로그 기자' 모집

22일까지 12명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남다른 열정으로 구정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사이버'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수성구에 관심이 있고,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수성구는 22일까지 사이버 및 블로그 기자 각 6명씩 총 12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 기자증 등이 제공되고, 취재 활동에 대한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또 활동 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연말 표창도 주어진다.

희망자는 수성구 블로그(http://blog.naver.com/suseongblog)나 구청 홈페이지(http://www.suseong.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메일(held@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사이버 기자단은 명품수성뉴스 기사 제보, 블로그 기자단은 공식 블로그 '다소곳' 포스팅을 통해 활발한 구정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수성구청은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맞춰 명품수성뉴스(인터넷뉴스) 및 공식 블로그 '다소곳'의 활성화를 주도하고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생생한 지역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사이버'블로그 기자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한편, 명품수성뉴스는 구정의 새로운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는데, 지난해 10만8천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구정 정보 채널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다 함께 소통하는 곳'이란 의미를 지닌 '다소곳'도 지난 2012년부터 본격 운영돼 현재까지 80여만 명(월평균 3만5천여 명)이 방문하면서 온라인 주민 소통채널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