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남구 문화갤러리 '주민 문화 소통의 장'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이 2009년부터 주민과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하고 있는 문화갤러리가 5년을 넘기면서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남구청은 문화갤러리 활성화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구청 청사 종합민원실 내에 운영하는 문화갤러리는 주민들이 주민자치센터나 취미활동으로 평소 갈고닦은 솜씨로 완성한 작품이나 직원들의 동호회 활동 및 관내 초'중'고생들이 각종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작품 등을 전시함으로써 문화향유와 소통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화갤러리에 전시할 작품은 영리목적이 아닌 주민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이면 되고, 주민자치센터 및 각급 조직단체, 개인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 접수한다. 전시에 관한 문의는 남구청 민원정보과(053-664-2312, 2317)로 하면 된다.

또한, 2층 복도에는 계절별로 남구 명소 및 새롭게 추진한 시책 관련 사진과 대덕제, 신천돗자리 음악회, 주민자치 경연대회 등 남구에서 개최한 각종 문화행사에 대한 사진을 전시함으로써 구청을 찾아오는 주민들에게 애향심 고취와 정서순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문화갤러리를 통하여 전시된 작품은 서예, 그림, 한지공예, 학생 사생대회 우수작품, 꽃꽂이 수석 등 주민 및 학생들의 작품 4천여 점, 계절별 남구 명소 및 새롭게 추진한 시책 관련 사진과 대덕제, 신천돗자리 음악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등 역동적인 남구의 모습을 담은 사진 등 3천여 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이동관기자 dkdk@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